<일본코로나/일본여행 괜찮을까?> 코로나19관련 후쿠오카 휴관안내/ 일본열도 휴교 소식

2020. 2. 28. 14:24일본생활/요즘일본

좀전에 후쿠오카시에서 라인메신져로 안내가 날아와서 써봅니다.


<번역>

임시휴관하는 시설 <2 27 (목요일) ~ 320(금요일) > 일부, 기간이 다른 시설 있을 있음

 

후쿠오카시 미술관, 후쿠오카 아시아미술관, 후쿠오카시박물관, 하카타전통공예관, ‘하카타마치야후루사토관, 후쿠오카성・고로칸안내처「산노마루스퀘어」, 후쿠오카성 옛탐방관, 후쿠오카시과학관(록폰마츠), 후쿠오카시총합도서관(모모치해변근처, 분관을 제외), 점자도서관, 후쿠오카시 하수도 PR코너, 후쿠오카시민방재센터(모모치), 보트레이스후쿠오카(무관객으로 진행), 마모루-무후쿠오카, 스마트하우스 전시관, 학교시설개방사업을 실시하고있던 후쿠오카시립학교의 교정 체육관, 후쿠오카시 식물원의 온실, 아일랜드시티 중앙공원. 

 

유적지 : 이타즈케유적야요이관, 카네노쿠마유적전시관, 노가타 유적전시관, 하카타초등학교 석루전시실, 후쿠오카성유적 축벽보존시설, 히라오산장, 고로칸전시관, 현양문화재전시관,  매장문화센터

 

3주간의 휴관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또한 27 일본전국 학교도 봄방학을 미리 앞당긴다고 해요. 

(일본의 입학식은 보통 4월인데 그전의 봄방학을 지금이 확산의 위험이 크니, 3월초로 당겨쓰는 개념인가봐요.)


일본사람들 반응은?

갑자기 휴교라니, 휴교라니!!! 학생들은 기뻐할지도 모르지만, 회사는 재택이 아닌곳들도 아직 많기 때문에 아마 학부모님들은 걱정이 같습니다. 아직까지 휴교 이후의 대책은 발표되지 않고 있어요. 일본트위터는 꽤나 활성화 되어서 현재 인기 검색어만 봐도 어떤 일들이 이슈가 되는지 있는데 오늘해쉬태그는 #휴교대책, #임시휴교중보육부담, #유급휴가대응 핫했네요. 

(*우리나라는 해쉬태그 안다는 하던데, 일본은 해쉬태그 하나씩 달아서 핫한키워드를 만들더라구요)

 

후쿠오카 아시아미술관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던 친구가 있는데 어쩌면 중지될지도 모른다고 했던말이 현실이 됐네요. 오히려 국민과 민간 기업들이 대책을 마련해달라. 매뉴얼을 달라 요청해서 드디어 대답을 해준것이 아직은 휴교정도네요

아베의 늦은 대응이라는 기사도 심심치않게 있습니다. 언론의 자유도가 낮은 일본이지만, 일본국민들도 이번에 단단히 화가 같아요.

 

 

추가 - 일본트위터 실시간반응 

나름 트위터로 민심도 알아보던 재미있는 트윗이 있어서 가지고옵니다. 

트위터 출처 링크 

얼마  고양시의 드라이브 쓰루식검사가 일본에서는  화제였어요. 이걸  트위터가 일본어로 간단히 정리해주었는데 이런 내용이랍니다. 

번역: 이것이 소문의 한국드라이브쓰루 코로나검사

문진으로 감염이 의심되면 검체채취. 한국보건소의 검사는 30분걸리지만 10분만에 종료. 게다가 대기중의 감염리스크도 경감. 

결과는 6시간후. 양성이면 병원으로부터 자택에 연락이온다. 

검사는 필요하다 아니다를 논쟁하는 일본과 다르다. 나라별 특징이 드러나네요.

 

라고 적었는데 괜히 으쓱하면서도, 일본국민들도 많이 답답하겠다 싶었어요. 

정말 한국국민의 발빠른 대책과, 서로 돕는 내용의 뉴스들이 많아져서 더욱 기쁘고요. 

불만족을 자유롭게 표출하고 빠르게 개선하는 것이 우리나라사람들 성격이기 때문에 가능한 일인 같습니다. 

 

여행계획, 일본상황이 알고싶으신 분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일본현지 코로나 상황 업데이트할게요.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