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검색량 늘리기 1. 구글검색엔진 등록 방법 완벽정리

2020. 2. 2. 18:50초보블로거 탈출

잘 몰라서 구글에서 방법을 검색 해보았다. 이왕 글을 쓰는데 아무도 글을 읽어주지 않는다면 너무 서글프죠.

게스트하우스 관련글에는 종종 방문자가 들어와주지만 아무래도 꾸준히 방문객이 없으면 왠지 의욕도 없어질 것 같아서,

 방문자수를 늘리기위해 구글 검색엔진에 등록하기로했어요!

 

초보블로거이기 때문에 생소한 단어들도 많아서 조금 헤메었지만, 글을 보는 분들을 위해서 꼼꼼하게 빠짐없이 정리했습니다.

반말이랑 존댓말 뭘써야될지도 못정했네요. 자 그럼 사진 첨부해서 쉽게쉽게 알려드릴게요. 

 

저는 HTML태그 변경을 통해 블로그 소유권확인 > 구글 검색엔진 등록 성공! 했는데 그 과정을 적었습니다. 

 


1. 구글 웹 마스터 도구 검색

검색하면 이렇게 Google Search Console 이라고 뜹니다. 

보라색이 제가 클릭한 링크이니 그것을 눌러 들어가주시면 돼요!.

 

여기서는 시작하기를 눌러서 다음으로 넘어갈게요. 

 

2. 주소 등록

도메인과 URL접두어가 있는데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복사하니 'http://'가 붙어서 나오길래 URL접두어에 그대로 갖다 붙였어요. 

완전 쉽죵? 저의 주소를 이렇게 완전히 복사하기 붙여넣기 한 뒤 '계속'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3. 도메인소유권확인과정시작

저는 비교적 간단한 테마수정을 통해서 등록했습니다. 

방법은 사진을 봐 주시죠!! 

 

계속을 누르고 나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바로 주황색 마크를 해 둔 'HTML태그'를 눌러서 메타태그를 복사해주세요!

저 부분이 나오면 바로 HTML태그가 나오는데 그것을 복사하고 난 뒤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4. 블로그 스킨편집을 통해 HTML에 메타태그 넣기

 

블로그 관리로 들어가면 왼쪽하단에 관리>블로그 라는 카테고리가 나옵니다. 

블로그를 눌러준 뒤 '스킨편집'으로 들어가주세요. 

 

스킨편집에서 HTML편집을 눌러주세요. 

 

HTML편집화면에서 <head>라고 적혀진 태그 바로밑에 방금 복사했던 메타태그를 그대로 붙여넣고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5. 소유권확인완료

원래 있던 구글 검색엔진 등록 페이지로 돌아가서 마무리 확인작업을 눌러주시면

소유권확인이 되면서 등록이 성공적으로 됩니다. 

듣기로는 완전히 등록될 때까지 시간이 걸린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등록이 완전이 된 후에 어느정도 유입량에 변화가 있는지 알아보고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