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실질적 일본 입국금지, 입국제한 확대했네요. 3월 9일부터

2020. 3. 5. 20:27일본생활/일본뉴스번역(내공부방)

올림픽을 앞두고 일본의 긴장이 한 층 고조되었습니다. 

오늘 오전부터 일본의 방송프로들은 '올림픽은 괜찮을까?'라는 내용을 주제로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런데, 올림픽개최여부에 관한 심각성을 깨닳았는지 일본 각 뉴스는 오늘 오후 회의를 통해서 한국인, 중국인 및 코로나바이러스가 중심적으로 전파된 나라를 중심으로 입국금지 및 제한을 강화시키겠다고 했습니다.

 

3월 5일 오후 7시를 기준으로 아베총리는 '한국, 중국에서 온 입국자 2주 간 격리.'라는 강수를 두었습니다. 

'입국금지'말을 사용하지않고 입국 금지를 한 셈입니다. 발표한날이 5일이고 9일부터 시행이니 며칠동안 여행사에 예약 취소 및 변경전화가 물밀듯 밀려올 것 같습니다. 여행을 계획하셨던 분들은 안타까우시겠지만 더 안전한 시기를 위해 잠시 보류한다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확실하게 일본정부에서 발표한 내용을 보기 위해서 아래 뉴스 번역글 한 번 읽어주셔요. 

2개의 기사를 넣었는데

위에는 산케이신문에서 발표한 정부가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에 관한 내용입니다. 

아래의 NHK NEWS는 확정적으로 발표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일본여행은 이제 자제가 아니라 할 수 없는 상황이 되어 버린 것 같네요...ㅠㅠ

가장 아래에는 총정리 해 둘게요!?


<독자뉴스>사실상, 중국인과 한국인의 입국제한 이란도 새로운 대상 

独自>事実上、中国人と韓国人の入国を制限イランも新たに対象 - 번역 모카

산케이신문 2020/03/05 15:11

 

政府は5日、肺炎を引き起こす新型コロナウイルスの感染を防ぐ水際対策として、中国と韓国に所在する日本大使館で発行した査証(ビザ)の効力を停止する方針を固めた。香港・マカオ・韓国はビザなし入国の特例も停止する。

정부는 5일, 폐렴을 일으킨 신형 코로나바이러스의 감염을 막는 '미즈기와 타이사쿠(물가대책: 모든 방역을 마치고, 상륙을 하게한다는 뜻. 일본에 프린세스크루즈도 미즈기와 대책으로 불렸음'의 일환으로, 중국과 한국에 소재한 일본대사관에서 발행한 사증(비자)의 효력을 정지하는 방침을 굳혔다. 홍콩,마카오,한국은 비자없이 입국특례도 정지한다. 

 

  中国と韓国には、観光客の来日を自粛するよう要請する。これにより、事実上中国人と韓国人の入国を制限することになる。

중국과 한국에는 관광객의 방일을 자제하도록 요청했다. 이에따라, 사실상 중국인과 한국인의 입국을 제한하는 것이 된다. 

 

  韓国に対しては、滞在歴のある外国人の入国を拒否する地域を大幅に拡大する。具体的には、慶尚北道慶山市、安東市、永川市、漆谷郡、義城郡、星州郡、軍威郡が新たに対象となる。これまでは、大邱と慶尚北道の一部が入国制限の対象だった。

한국에 대해서는 체재이력이 있는 외국인의 입국을 거부하는 지역을 큰 폭으로 확대한다. 구체적으로는 경상북도경산시, 안동시, 영천시, 칠곡군, 의성군, 성주군, 군위군이 새롭게 대상이된다. 지금까지는 대구와 경상북도의 일부만이 입국제한대상이었다.

 

  イランも新たに入国の制限対象とし、コム州、テヘラン州、ギーラーン州を対象地域にあげた。

이란도 새로운 입국의 제한대상으로, 콤주, 테헤란주, 길런주를 대상지역으로 거론했다. 

 

  5日夕の国家安全保障会議(NSC)の会合で確認する。

5일 저녁 국가안전보장위원(NSC)의 회의에서 확인한다. 

 

  中国と韓国からの入国者は、検疫法に基づく「停留」措置を取り、政府指定の施設などで2週間隔離したうえで、入国許可を出す。

 また、中国と韓国からの航空便の到着空港を成田空港と関西空港に限定する。船舶は、中国と韓国からの旅客運送を停止するよう要請する。

중국과 한국으로부터의 입국자는, 검역법에 기초하여 '체류정지'조치를 취하고, 정부지정의 시설 등에서 2주간 격리한 뒤, 입국허가를 낸다. 

  또한, 중국과 한국으로부터의 항공편의 도착공항을 나리타공항과 간사이공항에 한정시킨다. 배편은 중국과 한국에서의 여객운송을 정지하도록 요청할 것이다. 

 

 

한국인 입국제한 확대 및 강화 내용이 3월 5일 오후 7:23 회의를 통해, 발표됐습니다. 

NHK기사의 일부 요약입니다. 

 

일본정부, 한국과 중국입국자에 지정장소에서의 2주간 대기 요청

日本政府 中韓からの入国者に指定場所での2週間待機を要請

NHK NEWS 202035 1923分 -번역 모카

 

感染者の多い中国と韓国からの入国者について、2週間、指定場所で待機させ、国内での公共交通機関を利用しないよう要請するとしています。

감염자가 많은 중국과 한국으로부터의 입국자에 관하여 2주 간 지정장소에서 대기시키고, 국내에서의 공공교통기관을 이용하지않도록 요청하도록 한다. 

 

さらに、発行済みビザの効力を停止し、旅客機が到着する空港を、成田空港と関西空港に限定するよう要請するとしています。

또한, 발행이 완료된 비자의 효과를 정지시키고 여객기가 도착하는 공항을 나리타와 간사이공항으로 한정시키도록 요청하고있다. 

 

これらの措置は、来週9日から今月末まで実施するとしています。

이러한 조치는 내주 9일부터 금월말까지 실시할 것이다. 

 

 


 

'한국인 실질적 일본 입국금지, 입국제한 확대' 총정리 : 

-한국에서 일본으로 올 수 있는 항공편은 도쿄의 나리타, 간사이공항에 한정된다. 

-도착하더라도 2주 간 격리조치된다. (실질적으로는 입국금지나 다름없는 초강수라 봅니다ㅠㅠ)

-정부시설 격리 대상은 모든 한국발-일본행 간의 항공편을 이야기하는 것 같으나 국적에 관해서는 자세한 언급은 없다.

(하지만 한국과 중국에서 출발하는 모든 항공편을 타고 온 내 외국인이 아닐까 추측해본다)

 

의문, 발행이 완료된 비자의 효과를 정지시킨다. 

라는 것이 아직 약간 미지수이다. 

비자가 관광비자일지, 아니면 모든 비자일지 혼동스럽게 기재돼있지만,

일본에 거주하는 한국인들의 비자를 정지시킨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거의 불가능하기때문에 

우선은 '무비자여행(3개월짜리 관광비자)'의 효과가 없어진다고 하는 것으로 생각이된다. 

 

 

일본 코로나 현지상황과 분위기, 후쿠오카시 확진자보기 

 

<일본코로나>일본 후쿠오카 코로나19 현지상황과 확진자 소식(추천 실시간 확진자 어플리케이션)

코로나19 후쿠오카 현지상황을 전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전의 글의 짤막한 코로나 확진 이야기에 관해 관심을 많이 가져주셨습니다. 방문을 예정하시거나, 방문일정을 바꾸고자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당..

lofi-travel.com